가정양육지원

시간제보육 FAQ

솃 가정양육지원 시간제 보육 시간제보육 FAQ
  • 거주지역이 달라도 시간제보육서비스를 이용 가능한가요?

    시간제보육반 이용은 거주지와 관계없이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아동이라면 지정 기관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.
  • 예약시간보다 실제이용시간이 적은 경우에는 어떻게 계산이 되나요?

    보육료 결제비용은 예약시간 기준으로 결제하시되, 정부지원금 발생 시간은 실제 이용시간(13:00~14:30)으로 자동 정산 됩니다.
    이용하지 않은 30분은 (14:30~15:00) 정부지원금 없는 본인부담금 100%(2,000원, 시간당 4,000원 단가)로 지불하시게 됩니다.
  • 예약 시간을 변경하여도 벌점이 발생하나요?

    예약시간 변경을 위해서는 예약 취소를 해야 하므로 해당기간에는 벌점이 발생합니다.
    예약시간 변경 및 취소로 인한 공백을 최소화하여 긴급한 보육 수요에 효율적으로 대비하기 위함으로 협조를 부탁드립니다.
  • 공인인증 회원 가입 및 아동등록은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 스마트폰앱이나 전화로도 가능한가요?

    공인인증회원가입 및 아동등록은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(www.childcare.go.kr)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.
    회원가입과 시간제보육 아동등록이 완료되어야, 전화 또는 스마트폰 앱 예약이 가능합니다.
  • 시간제보육서비스를 예약하고자하는 경우, 공인인증 회원가입이 필수사항인가요?

   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일반 회원가입이 아닌 공인인증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.
    만약 일반 회원가입이 되어 있을 경우,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(www.childcare.go.kr)에 로그인 -> 마이페이지 -> 공인인증 등록을 해야 합니다.
  • 월 지원시간 (80시간) 이상 추가이용도 가능한가요?

    가능합니다.
    다만 이 경우, 정부의 보육료 지원이 없으므로 시간당 보육료의 100%(4,000원)를 본인부담으로 지불해야 합니다.
  • 시간제보육 서비스는 주말에도 이용이 가능한가요?

    시간제보육의 운영시간은 평일(월~금)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.
  • 갑자기 일이 생겨 예약한 시간에 맞추어 아이를 데리러 가지 못할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?

    예약 종료 20분 전까지 시간제보육대표번호(☎1661-9361)를 통해 당일 연장 신청이 가능하며, 예약시간 연장은 1시간 단위로만 가능합니다.
  • 자녀가 1명 이상일 경우, 아이행복카드를 추가로 발급 받아야 하나요?

    1개의 아이행복카드로 가구 내 모든 아동에 대해 개별 결재가 가능합니다.
  • 기존 아이사랑카드를 사용하고 있는데 아이행복카드를 다시 발급받아야 하나요?

    기존 아이사랑카드도 시간제보육 제공기관 어디에서나 계속 사용할 수 있으며, 정부지원금 또한 동일하게 적용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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